데이터사이언스전공

데이터사이언스전공

02데이터사이언스학과 02데이터사이언스학과m

현대 세계에서 신기술의 등장은 인간이 데이터를 통해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인간이 어떻게 살고, 일하고, 놀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준비된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영역을 열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의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 과정은 학생들에게 그 혁신의 일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고, 데이터와 "계산적 사고"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실제의 일상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데이터 과학 기초, 기계 학습, 인공지능 기술, 데이터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원리,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데이터 과학 윤리 및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핵심 과정과 인지 과학, 로봇 공학, 인간과 컴퓨터 상호 작용(HCI) 및 인터넷 등을 배우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새로운 데이터 소스(예: 아두이노스, 3D 프린팅, 마이크로 전자 장치, 가상 현실)를 수집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화형 시스템을 만들고, "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보다 광범위하게, 우리는 데이터 과학이 "생각"하는 실제 AI 시스템과 기계를 개발하는 데 어떻게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