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03학과장인사말 03학과장인사말m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미래의 주역입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한양대학교는 AI를 중심으로 교육 및 연구 체제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총장 직속의 인공지능위원회를 컨트롤 타워로 하여 AI솔루션센터, 인공지능연구원, SW/AI 융합원을 설립하여 산학협력, 융합연구, 국제협력, 혁신교육의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한양대학교의 AI 교육 및 연구 혁신을 위하여 2020년 출범하였습니다.

데이터사이언스 및 심리뇌과학 분야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AI 핵심기술을 개발함으로써, 한양대학교의 비전 2030을 실현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겠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양성된 AI 핵심인재와 개발된 AI 핵심기술들을 산업체에 공급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산업을 활성화시키는데 이바지 하겠습니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AI 관련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선진국과의 기술격차를 해소하고, 획득한 연구 성과를 해외에 발표함으로써 AI 분야의 세계적인 연구허브가 되겠습니다.

한양대학교의 교육과 연구는 Pragmatic Academia를 지향합니다.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이와 궤를 같이하여 전문지식 및 실무역량을 갖춘 글로벌 AI 리더 양성이라는 큰 비전을 가지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연구, 산학, 및 국제화 프로그램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여 도약을 꿈꾸는 우리 데이터사이언스학과와 그 구성원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한양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학과장 한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