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공지사항

대학원 공지사항

공지 학사 (중요)2021-1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안내
2021-04-21 11:17:13 조회수142

2021-1학기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학위논문 제출 희망자께서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학위청구논문 제출 절차]

1. 연구계획서 입력기간: 3.2(화) ~ 4.29(목) 14:00

2. 학위청구논문 신청: 3.2(화) ~ 5.13(목) 23:59

3. 학위청구논문 신청서 제출: 3.2(화) ~ 5.20(목) 17:30 

4. 학위청구논문 심사: 3.4(목) ~ 6.17(목) 

5.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6.21(월) (FTC 퓨전테크센터 503호)

6. 논문 온라인/인쇄본 제출: 6.28(월)

 

 

* 학위청구논문 절차, 자격요건 및 제출 등의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학위논문신청절차) 참고 바랍니다. 



1. 연구계획서 입력(3.2~4.29)

   1) HY-in → 신청 → 논문 → 연구계획서입력/조회

   * 영어논문 작성자는 외국어 여부 체크

   * 제목이 길어서 한 줄에 입력 안 될 때는 다음 줄에 이어서 입력

   

2. 학위청구논문 신청(3.2~5.13)

   1) 온라인 신청 : HY-in → 신청 → 논문 → 청구논문신청

   2) 신청서 및 실적증빙자료 제출:

     a. HY-in → 신청 → 논문 → 청구논문신청에서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 출력

     b. 논문실적 증빙자료 준비(첨부된 제출서류예시 참조)

       * 석사

       (1) 게재논문 초록 출력본(발표논문의 경우 발표자료 + 컨퍼런스 홍보포스터 첫장 + 

           본인이름이 표기된 식순페이지)

     * 박사

       (1) 논문실적심사표(https://software.hanyang.ac.kr/front/community/data/view?id=1126)

       (2) 게재 저널의 JCR 랭킹 페이지

       (3) 게재 논문 출력본(전체)

 

 
※ 논문이 학위논문 심사기간 마감 전에 게재 예정인 경우 먼저 논문게재예정 확인서를 제출하고 후에 게재가 완료되면 증빙자료를 행정팀으로 제출

 
논문게재예정 확인서 ↓↓↓

http://software.hanyang.ac.kr/front/community/data/view?id=149&BoardArticleSearch%5Bkeyword%5D=%EB%85%BC%EB%AC%B8

  

3. 학위청구논문 신청서 제출 (3.2~ 5.20, 17:30) 

  1) 제출서류

    - 석사: 학위청구논문신청서(HY-in 화면 출력), 논문실적 증빙자료(게재논문출력본, 학술대회발표자료 등) 

    - 박사: 학위청구논문신청서(HY-in 화면 출력), 논문실적심사표, 논문실적 증빙자료(게재논문출력본, 학술대회발
     표자료 등) 

    2) 제출처: 인텔리전스컴퓨팅학과 사무실(퓨전테크센터 503호)로 제출 


4. 심사결과 제출서류

 

작성 제출

석사 / 학석사연계과정

박사 / 석사박사통합과정

심사위원장

논문심사결과보고서(개인별) 1

(외국인심사위원 위촉 시 붙임4-1,4-2 참조)

논문심사결과보고서(개인별) 1

(외국인심사위원 위촉 시 붙임4-1,4-2 참조)

심사위원장

논문심사 회의록 1

논문심사 회의록 1

학생

겉표지 1

겉표지 1

학생

제출서 1

제출서 1

학생

인준서(서명 원본) 1

인준서(서명 원본) 1

학생

연구윤리서약서 국문(서명 원본) 1

연구윤리서약서 국문(서명 원본) 1

학생

연구윤리서약서 영문(서명 원본) 1

연구윤리서약서 영문(서명 원본) 1

학생

 

국문요지 1

학생

 

영문요지 1

 


5. 논문 인쇄본 제출 : 2021. 6. 1.() ~ 6. 28.()까지 백남학술정보관으로 제출

 

 

    논문합격자는 인준된 논문 파일을 백남학술정보관 Web에 등록 , 인쇄본 4(석사,박사 공통)를 백남학술정보관에 제출합니다. 인쇄본 제출시 백남학술정보관에서 학위논문 제출확인서에 확인도장을 받아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해야만 졸업대상자가 되오니(졸업사정시 제출확인서 제출자만 졸업자로 판명) 이를 유의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논문심사는 합격하였으나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이번학기 논문인쇄본을 제출해서는 안되며 단과대학 RC 행정팀에서는 불합격(인쇄본미제출합격)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붙임4-1. Evaluation of Dissertation Defense.docx" 다운로드

"붙임4-2. Personal Information of Foreign Examiner.docx" 다운로드

"붙임4. 외국인심사위원 논문심사결과보고서작성안내(지도교수,심사위원장용).docx" 다운로드

"붙임7. 학위논문체제 논문양식.zip" 다운로드 

"붙임8. 학위청구논문 FAQ.hwp" 다운로드 

 
사이트맵 닫기